중국판 갤럭시노트4 SM-N9100 4.4.4버전 루팅폰을 가지고 오셨는데요..

 

꼭 금융어플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어떤 사람에게 중고로 싸게 구매하셨다고 했는데 파는 분도 금융어플이 안되서 판매하는거다 라고

 

라고 알려줬다고 하네요..

 

일단 키움증권 영웅문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루팅폰이라 실행이 안되는것인데요.. 처음에 산 분도 중국업자한테 의뢰해서 구글을 깔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작업을 해보니 루팅폰이라고 하는데 루팅이 된것도 아니고 루팅하다가 실패한 폰이며

 

바이너리와 시스템은 오피셜이 아닌 커스텀으로 되어 있었고 구글도 심어지지 않았습니다.

 

중국업자한테 구글을 깔면 루팅방식이라 금융어플이 안되고 또한 뭘 초기화하면 구글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결론은 루팅하다가 실패해서 버린폰인데요..  겉만 멀쩡한 아무것도 안되는 폰 이었습니다.

 

다행히 낸드플래시가 날라가지 않아서 루팅흔적을 최대한 지우고 펌웨어를 5.0.1 롤리팝으로 업글하였구요

 

업글해도 해킹폰이면 SUPER SU 박혀 있어서 금융어플이 절대 안됩니다

 

그런데 이번 경우는 SUPSER SU.APK가 박혀 있지 않고 내부 시스템만 꼬여 있기 때문에 다행이 회복이 되었구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후, 기업은행, 영웅문까지 모두 실행확인 마쳤습니다.

 

영웅문 실행되는거 보시더니 너무 좋아하시네요.

 

구글은 OS에 심는것이기에 초기화해도 구글 및 구글 관련 서비스는 남아 있습니다.

 

작업시간은 무한대 였으나 약 1시간 30분 정도 작업후 모든게 다 마무리 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알려드리고 마쳤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 의뢰 방법]



안부글 or 방명록에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이름, 모델명, 안드로이드 버전, 메일주소 남겨주시면 답변드립니다. 


[안부글]

http://guestbook.blog.naver.com/guestbook/GuestBookList.nhn?blogId=dna2073


[방명록]

http://dna2k.tistory.com/guestbook


(비밀댓글로 달아주세요, 개인정보 노출됩니다) 


갤럭시S6이후 출시된 폰은 안드로이드버전, 기저대역도 필요합니다.   


환경설정-디바이스 정보에 보면 나옵니다.  

Posted by 준타
,